왜 이 서울대생은 대나무숲에 격한 페미 저격글을 남겼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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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서울대생의 글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4381번_제보

여성들은 아이를 낳을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으로 종족보존의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남자 100명보다 여자 100명이 종족보존(인구생산)에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이란 성(性)이 남성의 성(性)보다 더 [생물학적으로 중요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태초부터 여성이란 존재는 반드시 보호받아야 할 대상이었습니다. 생명체는 자신의 유전자를 퍼뜨리기 위해 항상 투쟁과 전쟁을 통하여 생존해왔습니다. 먹이를 사냥해야하고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항상 전쟁을 합니다. 자연의 질서가 바로 전쟁입니다.

암컷은 생명체를 잉태할 수 있기 때문에 종족 보존을 위해선 생물학적으로 암컷의 신체는 보호받아야 합니다. 반면, 수컷은 팔다리가 날아가도 정자만 배출할 수 있으면 종족을 보존할 수 있기에 자연을 보면 대부분 전투를 담당하는 쪽은 수컷입니다.

인류의 역사를 보면, 전쟁을 담당하고 공동체를 지키는 무력을 담당하는 쪽은 남성들이었습니다. 또한 어떠한 위기상황= 전쟁, 재난 상황에서 먼저 희생되는 쪽은 [남성]입니다. 남성들이 먼저 희생하지, 여성들이 희생을 담당하진 않습니다. 즉, 어떠한 위기, 전쟁, 재난, 유사시의 상황에서 희생과 의무가 면제되고 열외되는 쪽은 항상 여성들입니다.

남자가 먼저 죽지, 여자가 죽진 않습니다. 영화 타이타닉에서 배가 침몰할때 “레이디 퍼스트, 레이디 퍼스트, 레이디 퍼스트” 라고 외칩니다. 여성들 먼저 탈출하란 이야기죠.

그런데 민주정에서의 정치권력의 근간은 어디에서 나옵니까? 한국인들은 세계사 시간에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에 대해 배우죠? 민주주의의 출발점은 1. 전쟁에 참여하여 의무수행 2. 공동체에 대한 희생, 희생에 대한 대가와 결과물 이었으므로, 정치 권력에서는 당연히 차등적인 분배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겁니다.

[권력]이란 [공동체를 이끄는 힘]입니다.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선 [힘]이 있어야 하고, 필연적으로 [전쟁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집단]이 피를 흘린 다음 그 댓가로서 권력을 차지합니다. 그리스, 로마, 북유럽의 바이킹 사회, 중국 춘추전국시대, 일본의 다이묘들 전부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역사책에서 보는 카이사르, 한니발, 조조, 유비, 손권, 나폴레옹 결국 따지고 보면 [전쟁을 수행하는 자]입니다. 국사책 보세요. 이순신, 강감한, 견훤, 궁예, 김유신, 을지문덕, 연개소문 등등 누가 나오는지 보십시오. 전쟁터에서 적의 수급을 베어 아군에게 도움을 준 자들이 바로 신분상승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남성들만이 정치를 지배했고, 남성들만이 의사결정권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여자가 세계를 지배했으면 전쟁은 없지 않았을까?” 라고 반문하실 분 계실겁니다. 인류 문명이 곧 전쟁입니다. 철학(부국강병국가론, 제자백가), 물리학(무기 제련), 수학(치수, 인구통계), 공학(건물짓기) 등등. 전쟁이란 게 꼭 6.25전쟁처럼 총칼 들고 싸우는 게 아닙니다.

미국-중국 무역 분쟁도 전쟁이고, 삼성-애플 스마트폰 경쟁도 전쟁입니다. 우리 인류, 아니 생명체는 모두 항상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사자, 가젤, 하이에나 전부 먹고 먹히는 전쟁입니다. 과거엔 전쟁이었다면 오늘날은 기업간, 국가간의 경제-경쟁입니다. 과거와 궁극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늘날 기업체나 어떤 모임, 친구관계와 같은 사회생활에서도 똑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모든 조직은 여러분 개개인에게 꿀을 주기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먹고 먹히는 이 세상에서 살아남아 자신들의 조직을 번영시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세상의 원리는 다 똑같습니다. 높은 자리는 그만큼 도달하기 어렵고, 유지하기도 어렵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언제나 높은 자리는 수많은 도전을 받고, 암살의 위협을 받았고, 항상 자신의 정당성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리였습니다. 높은 자리, 권력, 많은 돈은 절대 [특권]이 아닙니다. 그것을 쟁취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해야 했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막대한 [책임=조직을 이끎]이 항상 따라옵니다.

누군가는 반드시 야근을 해야하고, 누군가는 반드시 응급실 새벽에 당직을 서야 하고, 누군가는 반드시 영하 30도의 북극해에서 새우를 잡아야 이 세상이 굴러갑니다. 세상은 공짜로 굴러가지 않습니다.

[평등]이란 똑같이 5:5로 나누어가지는걸 의미하는게 아닙니다. [평등]이란 내가 [대가]를 치룬만큼 가져가는게 그게 바로 [평등]입니다. 60~70년 서독에 파견된 할머니 세대, 80년~90년 공돌이 공순이를 하셨던 어머님 세대에게는 무릎을 꿇고 존경합니다. 그런데 요즘 80년대 이후로 태어난 젊은 여성들은 사회에서 분명히 그만한 배려를 받고 있으며 (=여자는 절대 신체적으로 압박되어서는 안된다. 힘들어서는 안된다.) 그만한 할당제를 받고 있고, 가산점까지 받으면서도 여성 가산점, 여성 기업인 가산점, 여성 우대 정책) 오히려 피해의식을 쏟아낸다는 것은 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1900년대 미국, 유럽 여성들은 1차 세계대전, 2차 세계대전 전쟁이 터졌을때에 자신들 스스로 동등한 기회를 요구했습니다. 미국+유럽 여성들이 군수 공장에서 노동을 하고 전쟁에서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독일 나치 내부로 가서 스파이짓하다가 걸려서 죽기도 하고, 소련에서는 여성들까지 군대에 가서 혼성부대에서 독일군들과 직접 싸우고, 저격수로 활약하고, 여성들 스스로가 헌신과 희생을 몸소 보임으로써 권리를 획득하고 쟁취하여 왔습니다.

오늘날에는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여자라는 이유로 힘든 일 안하고 그런거 없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이라크같이 폭탄테러가 터지는 곳에도 여성 CIA 요원들을 보냅니다.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해서 죽이는 영화가 있습니다. [제로 다크 서티]라는 영화인데, 실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하기 위해 폭탄테러가 벌어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여성 CIA 요원이 활약한 실화입니다.

그런데 한국 페미니스트들은 그러합니까? 이러한 이유로 한국 내에 여성의 권위 획득은 처음부터 모순 덩어리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수컷은 강자이고, 암컷은 약자이다.” 라는 생각 자체가 이미 잘못된 생각입니다. [여성이라는 생물학적 중요성]이라는 것 자체가 이미, [어떤 위기나 전쟁, 재난, 유사시의 상황에서 희생이 면제되는 열외 대상]이 될 수 있는 [강력한 특권이며 강자의 입장]입니다.

여자라서 배려받고, 여자라서 힘든 일 안해도 되고, 여자라서 가산점 받는것 자체가 바로 [특권]이라는 겁니다. 장애우보다 더 높은 가산점을 받는게 여성입니다. 이 부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권리를 주장한다는게 모순인겁니다.

페미들은 머리 빡빡 밀고 남자와 여자 구분하지 말자면서 정작 사회에서 대접은 [여자]라는 대접을 받고 싶어하고, 페미들 스스로가 숙직, 당직을 통해 임금격차를 줄이기보다는

임금격차를 [줄여달라]라고 말하고 있으며, 페미들 스스로가 조직을 책임지고 고위직에 가기보다는 고위직에 [할당해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페미들은 아빠가 주는 용돈으로 페미니즘을 할 수 밖에 없는 모순적인 존재이고 Girls Can do Anything을 외치지만, 정작 Girls Can do nothing 을 하는 모순적인 존재이며 남성과 여성을 초월하고 싶지만 정작 여성이라는 혜택은 받고 싶어하는 모순적인 존재이자 평생 “해줘” 밖에 할 줄 모르는 모순적인 존재들일 뿐입니다.

아빠가 주는 등록금, 아빠가 주는 용돈으로 “한남충” 거리면서 정작 그 “한남충” 이라 불리는 아버지가 얼마나 인생의 무게를 견디는지도 모른채, 그저 남자라는 이유로 꿀빤다고 생각하며, 머리에 피도 안마른 주제에 탈코르셋을 논하고, 페미니즘 운운하면서 헛소리가 들어있는 책만 잔뜩 읽고 자신들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현세대 페미니스트들의 수준입니다.

이런 놈들은 [사람 취급] 해주면 안됩니다. 한마디로 현 세대의 페미니스트들은 [인간조무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여성 전용 좌석, 여성 전용 지하철칸, 여성 전용 주차장, 여성 전용 택시, 여성 전용 할당제, 여성 전용 가산점 등등. 대한민국 페미니스트들은 자신들 앞가림도 제대로 못해서 세상이 일일이 챙겨줘야 하는 [인간조무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페미니즘이란?

페미니즘은 성별에 기반한 불평등과 성차별에 대한 사회적 운동 및 이론입니다. 페미니스트들은 남성과 여성 사이의 권리와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페미니스트 운동은 다양한 유형과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논란과 토론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페미논란은 주로 다음과 같은 주제를 중심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성평등과 불평등: 성별에 따른 임금 격차, 경력 부조 등과 같은 불평등에 대한 논란이 계속해서 존재합니다.
  • 성적 학평등: 학교나 직장에서의 성적 평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성별에 따른 대우 등이 논란의 대상이 됩니다.
  • 성희롱과 성폭력: 성폭력 문제와 성별에 기반한 괴롭힘과 폭력에 대한 응답과 예방 방법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 정치 및 법률: 성별에 따른 정치 참여, 여성의 인권 보호에 대한 정책, 여성의 자결권 등 정치적인 이슈도 논란을 일으킵니다.
  • 페미니즘의 다양성: 페미니스트 운동 내에서도 다양한 의견과 관점이 있으며, 이로 인해 페미니즘 내부에서도 논란이 발생합니다.
  •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논쟁: 페미니즘 관련 주제는 소셜 미디어에서 쉽게 확산되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쟁과 갈등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페미니즘은 성별에 기반한 불평등을 해소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접근 방식이 있기 때문에 논란의 대상이 됩니다. 이러한 논란은 사회적인 변화와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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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미니즘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페미니즘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복잡하며, 다양한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 이념과 관점의 다양성: 페미니즘은 다양한 이념과 관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페미니스트”라는 용어 아래에 여러 다른 운동과 의견이 모여있어서, 페미니즘 자체가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다양성은 종종 서로 다른 페미니스트 그룹 간에 갈등과 논란을 야기합니다.
  • 성별과 권력: 페미니즘은 성별에 기반한 권력 구조에 도전하고 성별에 따른 불평등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평등은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러한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시도는 다양한 이해와 해석을 초래하며, 논란의 원인이 됩니다.
  • 문화적인 영향: 페미니즘은 문화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간의 신념, 가치관, 정체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영향은 종종 다른 사람들과의 충돌과 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변화의 저항: 사회적 변화는 항상 저항과 반대를 만납니다. 페미니즘이 성별에 따른 권력 구조를 도전하고 바꾸려는 시도는, 일부 사람들로부터의 저항과 불만을 낳습니다. 특히 기존의 권력 구조나 가치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저항과 논란을 증폭시킵니다.
  •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페미니즘과 관련된 논란은 종종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서 강조되고 확산됩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의견을 쉽게 공유하고 논란을 확대시킬 수 있으며, 논쟁과 갈등을 더 쉽게 발산시킵니다.
  • 문화적 차이: 세계 각국과 지역에서의 문화와 가치관의 차이도 페미니즘 논란에 영향을 미칩니다. 서로 다른 문화에서의 성별 역할과 관련된 가치관은 페미니즘 논란을 더 복잡하게 만듭니다.

요약하면, 페미니즘이 논란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와 복잡한 사회적 요인들이 상호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성별과 권력, 문화적 차이, 다양한 이념과 관점의 충돌, 그리고 미디어의 영향 등이 페미니즘 논란을 형성하고 지속시키는 주요 요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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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앞서 서울대생의 대나무숲 글과 같이 과거와 현재의 여성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선 우선 과거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과거, 여성은 생물학적으로 인류 보존의 주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들은 생명을 진행시키기 위해 보호되고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전쟁과 같은 위험한 환경에서는 남성이 주로 투입되었고, 여성은 주로 가정에서 가족을 돌보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민주주의와 현대 사회의 발전과 함께 여성의 역할은 진화했는데, 민주주의의 핵심은 공동체에 대한 희생과 결과물입니다. 즉, 전쟁과 희생에 참여한 자들이 정치 권력을 차지하게 된 것이었죠. 이것은 남성들이 주로 권력을 가지게 된 역사적 배경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여성도 군대에서 근무하고, 경쟁사회에서 경쟁하며, 여러분야에서 능력을 펼칩니다. 여성의 권리와 기회는 확대되었으며, 이를 위해 과거의 전통적인 역할과 상충되는 부분도 많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평등’이라는 개념입니다. 평등은 누군가에게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기여와 희생에 따라 보상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권리와 평등 역시 이러한 원칙을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미니스트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과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부 페미니스트들은 여성의 특권과 특별한 대우를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다시 상반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앞서 말한 ‘평등’의 원칙을 중시하며, 개인의 역량과 기여를 강조하는 페미니즘도 있지만, 이 역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역할과 페미니즘은 복잡하고 다양한 주제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일부 페미니스트들에게서 나타나는 페미니즘은 극단적인 피해의식이 기반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페미니스트들이 이런 경향을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일부 페미니스트들, 특히 피해의식이 강한 사람은 항상 다른 이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상식과 논리를 기반으로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어야 하고, 상식과 논리가 통하지 않는다면 최대한 그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의식이 심한 사람은 절대적으로 멀리하라.

극단적인 피해의식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정신적, 사회적, 심리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것 하나만 기억해도 인생에서 가장 큰 리스크 하나는 헷지 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피해의식의 양상

  • 자아존중감 저하: 극단적인 피해의식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자아존중감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자기를 피해자로서만 정의하고, 자신의 능력과 책임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 피해의식이 강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더 많이 의심하거나 비난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성장과 발전 제약: 피해의식이 강하면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제약할 수 있습니다. 자기능력을 과소평가하고, 도전적인 상황을 피하거나 회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사회 참여 억제: 극단적인 피해의식은 사회 참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회적으로 활동하지 않고, 자신의 목소리를 듣지 않을 때, 사회적 변화를 이끌거나 개인의 권리를 옹호하기 어렵습니다.
  • 정신 건강 문제: 극단적인 피해의식은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 건강 문제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사회적 분열: 피해의식이 강한 개인 또는 그룹은 종종 사회적 분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의 단합성이 약화되고, 갈등과 논쟁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 자기 신념의 강화: 피해의식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며, 다른 의견을 수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갈등이 더욱 격화될 수 있습니다.
  • 자기 마땅함의 상실: 피해의식은 자기를 피해자로 정의함으로써 자신을 책임지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기 마땅함을 상실하고, 자신의 삶을 통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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