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의 명언들
다음의 문장들은 책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에 나오는 빌 게이츠의 팩폭들입니다. 이 문장들 만큼은 재테크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완전히 이해하고 소화하여,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할 주옥같은 명언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세계 최고의 부자 중 한 사람인 빌 게이츠가 직접 말한 것들인 만큼,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했지만, 그 표현들은 한 번만 읽고 끝낼 것이 아니라, 읽고 또 읽고, 그 안에 함축된 깊은 의미를 씹고 또 씹어 자기 것으로 만들면 큰 도움이 될 내용들입니다. 이 다섯 개의 문장만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도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난 어려운 일을 게으른 사람에게 맡긴다. 그는 게으르기 때문에 일을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찾아낸다.
난 시험에서 F를 맞은 적이 몇 번 있다. 하지만 내 친구는 모든 시험을 통과했었다. 그는 지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인이다.
가난하게 태어난 건 그 사람의 잘못이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건 그 사람의 잘못이다.
성공은 형편없는 선생님이다. 똑똑한 사람들을 실패할 수 없다는 착각에 빠트린다. 인생은 원래 공평하지 않다. 그래서 그 사실에 빨리 익숙해지는 게 상책이며, 인내심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자신을 그 누구와도 비교하지 마라. 그것은 자신을 모욕하는 행동이다.
책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