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이들이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무는 ‘애슬레저’ 패션에 푹 빠져 있져. 활동성과 세련미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막상 시도해보려 해도 “너무 과하지 않을까?”, “어떻게 매치해야 자연스러울까?” 하는 고민이 들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6가지 매력적인 애슬레저 스타일 포인트를 살짝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어떤 도시에 살든,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니 즐겁게 읽어보세요!
1. 부드러운 플리스로 시작하세요.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1.jpg)
가끔은 추운 날씨에도 운동하러 가야 하거나, 갑자기 사람들을 만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두툼하면서도 세련된 플리스 재킷이 제격이죠. 네이비 컬러를 선택하면 무난하면서도 멋스럽고, 여기에 큼직한 로고와 포켓이 포인트로 들어간 디자인이라면 스포티 무드를 한층 살려줍니다.
2. 스트리트 감성과 운동복의 콜라보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2.jpg)
블랙 윈드브레이커와 레깅스를 조합해 보세요. 윈드브레이커의 화이트 파이핑 디테일은 살짝 톡톡 튀면서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 깔끔한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에 버건디 볼캡을 얹으면 의외로 스트리트 감성이 돋보이죠.
3. 미니멀하면서도 우아한 애슬레저 룩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3.jpg)
요가나 필라테스를 좋아하시나요? 카키색 점프수트처럼 몸에 딱 맞아 떨어지는 아이템은 그렇게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필요할 때 제격입니다. 베이지 볼캡이나 화이트 스니커즈처럼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컬러를 매치하면, 럭셔리한 분위기를 잃지 않으면서도 편안함이 살아나는 애슬레저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4. 미니멀 무드로 즐기는 가벼운 산책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4.jpg)
운동은 했지만, “과한 옷차림은 부담스럽다”라는 고민을 하는 분들이라면, 뉴트럴 톤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베이지 하프 집업 맨투맨과 화이트 미니스커트는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 스타일의 정석이죠. 커다란 캔버스백과 로고가 들어간 양말까지 매치하면, 자연스럽게도 트렌디한 ‘룩’이 완성됩니다.
5. 고급스러운 운동복 스타일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5.jpg)
머리를 깔끔하게 올리고 톤온톤 코디를 시도해 보세요. 화이트 크롭탑과 카키 레깅스는 무난하면서도 우아한 컬러 조합입니다. 여기에 퍼플 스웨트셔츠를 가볍게 걸쳐 주면 화려함은 더해지지만 부담스럽지 않아요.
6. 심플함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모던 셀카
![](/wp-resource/resources/articles/2025/02/six-style-points-for-urban-athleisure-look-06.jpg)
애슬레저도 “최대한 심플해야 예쁘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오버사이즈 화이트 티셔츠와 와이드 팬츠 세트에 주목해 보세요. 가장 편안한 룩이기도 하지만, 여기서 포인트는 잔잔한 로고나 골드 액세서리로 은은한 멋을 살리는 것이죠. 작은 디테일이 전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완성해 줍니다.
마치며
도심 속에서도, 짧은 여행지에서도, 심지어 집 안에서도 얼마든지 멋을 낼 수 있는 것이 애슬레저 패션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편안함과 세련미 둘 다 놓치기 싫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6가지 스타일 포인트 중 마음에 드는 조합을 골라 가볍게 시도해 보세요.
운동복을 입을 때마다 고민이 됐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만의 애슬레저 스타일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