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변화로 큰 성공을 이루는 방법

0

성공을 위해 무언가를 더 하기 전에, 가끔은 멈추고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 속에서 어떤 점검을 해야 할까요?

pexels

일상에서의 점검이 필요한 이유

우리의 삶은 매우 바쁩니다. 하루하루가 빠르게 흘러가고, 우리는 그 속에서 중요한 것을 놓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평상시에는 일기를 쓰는 것에 집중하던 사람이 있습니다. 어느 주말 밤, 침대 머리맡에 누워 한 주 동안 무엇에 집중했는지 되돌아보았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다가올 미래를 위해 지금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지만, 이는 항상 후순위로 밀려 있었습니다.

이 사람의 첫 번째 목표는 글쓰기 분야에서 더 연구하고 공부해 몸값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부동산 경매를 분석하고 임장과 입찰을 반복해 부자가 되는 길을 닦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매번 일정과 바쁨 속에서 두려움을 해소시키며, 공부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바쁘지만 알맹이 없이 보내는 시간은 치명적입니다. 이를 깨달았을 때, 그는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작은 실천이 가져오는 큰 변화

아침 운동을 하러 가는 가방에 읽고 싶은 책과 노트, 펜을 챙겼습니다. 집에서 읽을까 고민했지만, 결국 마음에 드는 카페를 찾아갔습니다. 책상에 준비된 아이스 카페라테, 명상음악, 책과 노트, 그리고 펜. 그때부터 그는 책을 여유 있게 곱씹어보며, 문장 하나하나가 입체감 있게 다가왔습니다. 그중 지금의 자신에게 와닿은 부분과 생각을 요약해 공유해 보았습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의식을 어디로 맞추고 있느냐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일을 하지만, 지금 현재 부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탐구하고, 그것이 건강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그는 부자가 되고 싶지만, 깊은 무의식 속에서 부자가 되는 것을 겁내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돈이 많아지면 책임감도 늘어나고 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무의식을 변화시키는 방법

부정적인 무의식을 가지고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부자가 되기 어렵습니다. 잠재의식을 매만져주고 방향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의식에 무언가를 욱여넣으려면, 즐겨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야구장에서 좋아하는 선수의 응원가를 신나게 불렀더니, 자기 전과 다음 날도 그 응원가를 흥얼거렸습니다. 부자가 된 나의 모습을 그릴 때 그 그림이 행복해야 합니다. 밥 프록터 역시 ‘우리는 이 생각을 내면화해야 하고, 감정을 담아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성공은 말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글쓰기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지만, 도움을 주는 것과 별개로 내가 직접 공부하고 연구한 흔적들이 보여야 합니다. 글을 잘 쓰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 예를 들어 잘 사고하는 법, 논리적인 흐름으로 이야기하는 법 등을 더 연구하고 실제로 적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블로그건, 소셜미디어건 간에 꾸준히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분 역시 자신이 어떤 부분에서 증명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솔선수범할 수 있는 습관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새로운 목표와 실천

이전부터 조금씩 삶을 좋은 쪽으로 바꿔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상황과 인물을 만나며 더 탄력을 받기도 했습니다. 책임지기, 규칙적인 생활하기, 운동하기, 독서하기, 명상하기 등등. 그 이후로 지금까지 약 80일 넘게 아침 7시에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이렇게 글도 쓰기 시작하고, 듣고 싶은 작가님의 강연도 신청하며 더 움직여보려는 꿈틀거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조금씩 내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결론

저는 최근 1년 넘게 목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태도를 바꿔가면서 두 가지 목표가 생겼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 평상시 태도는 충동반응을 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먹으며, 겸손하고,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에게 응원의 댓글을 보내고 안부 인사도 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내가 바라는 모습과 그에 맞는 하루의 습관을 세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